[나의 인스타그램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공간, 검색 그리고 둘러보기]
고객은 해시태그를 통해 우리와 연결되고 찾아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비즈니스를 알리기 위해서는 해시태그를 통한 연결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연결을통해 나의 게시물이 발견되는 공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공간을 통해 확산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해보도록 하게습니다.
나의 고객과 인스타그램에서 연결될 수 있는 공간은 두 군데 입니다. 검색과 그리고 둘러보기
먼저 검색 결과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을 하면 인기,사람,태그,장소로 구분된 검색 결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을 통해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려면 사람, 장소, 태그에서 검색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 영역
사람 영역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계정의 이름에 추가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 사진 밑에 보면 두꺼운 글씨체를 확인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 위치에 들어가는 키워드가 검색결과에 반영이 됩니다. 이 영역을 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름에 키워드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프로필 편집에서 수정 할 수있습니다. 여기에 몇가지 팁이 있습니다.
만약 업체명이 영문이라면 영문과 한글 발음 브랜드명을 함께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고객이 영어와 한글로 검색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브랜드 명과 함께 업종 관련 키워드를 함꼐 포함시키세요. 그리고 브랜드 명 이외에 내가 포함되어 있는 업종에서 고객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여성 쇼핑몰이라고 하면 쇼핑몰의 이름과 '여성 코디', '원피스'등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해당 키워드를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했을 때 사람 영역에서 내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장소 영역
두번째는 장소 영역입니다. 입니다. 장소 영역은 나의 게시물을 업로드 할 때포함하는 위치 태그가 검색 결과에 반영이 되는데요. 지역 기반으로 매장을 운영하시는 경우 지역명을 포함한 키워드를 검색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영역에 매장 위치를 노출시키기 위해선 이런 키워드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위치 태그 역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명과 업종 키워드 그리고 매장명을 포함해서 위치 태그를 만드는 것 입니다.
태그 영역
마지막으로 태그 영역은 게시물에 작성된 해시태그가 검색 결과에 반영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고객이 자주 사용하거나 검색할만한 해시태그를 게시물에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검색을 통해 고객이 찾아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검색 이외에도 둘러보기라는 공간을 통해서 나의 컨텐츠를 노출 시킬 수가 있습니다. 둘러보기는 인스타그램 하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역은 인스타그램 내부 로직에 의해 컨텐츠를 추천하는 공간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이 공간에서 상당히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지면이기도 합니다. 내부 로직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기는 어렵습니다. 다시말해, 트랜드에 따라 변하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고 반응하는 해시태그를 게시물에 포함해야 확산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안에서 고객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내 컨텐츠가 노출되는 공간을 알아야 합니다. 나의 고객은 검색 결과와 함께 둘러보기를 통해 나를 발견하고 찾아오게 됩니다. 오늘 이야기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나의 컨텐츠로 검색과 둘러보기에 좀 더 자주 노출 될 수 있도록 만들기를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해시태그 (0) | 2023.06.23 |
---|---|
내 업종에 맞는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1) | 2023.06.18 |
팔로우가 늘어나는 인스타그램 피드의 비밀 (2) | 2023.06.18 |
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인스타그램 컨텐츠 형식 (0) | 2023.06.17 |
해시태그의 역할에 대한 이해 검색 그리고 연결 (1) | 2023.06.17 |